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제주여행. 제주도 우도여행 (하하호호, 섬소나이, 연이네, 올레돔펜션)

by NOKOK 2018. 8. 12.

 

 

170617 제주 우도

 

 

이른 아침 숙소에서 나와서 우도로 가는 배를 타러갔다. 

예전엔 차를 가지고 들어 간 것 같은데 이번에는 가서 자전거를 대여할 생각으로 렌트카를 주차해두고 몸만탔다.

 

우도 도착하자마자 땅콩과자 한번 사먹고 우도 땅콩 사랑해요하다가 자전거 빌려서 우도 한바퀴를 다 돌겠다고 맘먹은 뒤 출발했다.

 

자전거 대여는 배 내리자마자 대여소가 많으니 아무데서나 하면된다. 가격은 거의 다 비슷하고 요즘은 뭐 다양하게 빌려주더라만.

힘든만큼 재밌다 자전거를 타면.

 

 

 

 

 

 

 

가는길에 만난 해변. 날씨가 좋아서 파란하늘 파란마다 물은 엄청 맑다. 렌트해도 좋지만 시간 많으면 무조건 자전거, 스쿠터 등등 대여 추천!

아침을 안먹고 우도에 왔기때문에 자전거 빌리자마자 배가고팠다. 먹어야하는건 수제버거와 짬뽕!

진짜 맛있어서 추천하기도 입아프다. 특히 섬소나이 짬뽕은 네그릇먹어야한다. 

 

 

 

 

★ 하하호호 수제버거

 

 

 

 

 

보기만해도 먹음직스러운 수제버거! 우리는 넷이었지만 2차를 위해 두개만 시켜서 나눠먹었다.

워낙 유명해서 많이 알고 있는 곳이다. 우도해안도로에서 쉽게 찾을 수 있다!

 

 

 

 

 

 

 

 

섬소나이 짬뽕, 피자

 

 

섬소나이!! 여기도 맛집으로 유명한데 왜 맛집인지 알 것 같은 곳이다. 일단 짬뽕과 피자 조합이 이상하다 생각할지도 모르지만

아니 둘 다 맛있다. 특히 짬뽕. 이미 햄버거를 먹었지만 한그릇 더 시켜도 좋았을 뻔 했다.

정말정말정말 맛있다. 늘 사람이 많으니 피크타임은 피하는 것도 좋을 듯 하다. 

 

 

 

 

 

 

연이네 땅콩 아이스크림

 

 

 

 

 

 

 

 

덥기도 하고 우도에 왔으면 땅콩 아이스크림정도는 먹어줘야지 하고 지나가다 들른 곳.

알고보니 식당이었지만 좀 비싸지만 뭔가 큰 땅콩아이스크림을 판다.

식당안에는 바다가 보이는 엄청 큰 창과 소라장식이 있고 야외에도 알록달록 테이블도 있고 의자도 있고 게다가 바다 앞이라 쉬어가기 정말 좋다. 

물론, 우도가 다 바다라 어디든 쉬기가 좋다. 다만 아이스크림을 먹고 갈 때 사람 많은 다른 곳 보다 여기가 더 좋다는 말이다.

아이스크림도 맛있고.

 

 

 

 

 

 

★ 검멀레 해변

 

 

 

 

 

그렇게 열심히 페달을 굴리다보면 검멀레 해변쪽으로 갈 수 있다. 여기가 자전거를 탈때 고비인게, 사람도 많고 차도 많고 경사가....

오르막이 끝내준다. 도저히 자전거를 탈 수 없어서 그냥 내려서 끌고 올라가서 자전거를 파킹하고

지미스 아이스크림에서 감귤 아이스크림을 먹었다. 그러고 잠시 근처 산책을 하다 보트투어를 하는 사람을 보았다.

 

이 보트투어가 어떤 해변에서 출발하는데(그 해변이름은 기억이 안난다. 아마 저 해녀상이 있던 해변인 듯) 검멀레까지 오는데 1인당 만원이라고 했다.

쨌든, 보트가 한 바퀴 돌아주면서 바다에 원 한번 그려주고 관광한 후 돌아가는 듯 하다. 

 

 

 

 

 

검멀레 해변만 지나면 다시 오르막 없이 편안하게 우도를 자전거로 둘러 볼 수 있다. 

자전거 여행은 추천★★★★★

 

 

 

 

(추가로) 숙소추천!! 

 

★★ 제주 올레돔펜션

 

돔 모양으로 생긴 숙소. 입구에 리셉션이 있고 들어가면 돔들이 일렬로 있다. 

야외 수영장도 있어서 아이들이 있으면 여름에 가면 좋을 듯 하다. 물론 우린 날씨도 안 좋았고 춥고 수영 할 생각도 없었음. 

바비큐도 야외에서 할 수 있는데 시설이 굉장히 잘 되어있다. 사진이 없는게 조금 아쉽. 가격도 비싸지 않았던 걸로 기억!

사진은 없지만 실내도 깨끗했고, 숙도도 좋았고, 바비큐 완벽했고, 주인도 친절했고 우도 가기에도 위치가 괜찮았다.

시간이 없어서 못갔지만 수국보러 가기에도 괜찮은 위치였다!

 

 

 

 

 

 

 

 

 

 

 

 

 

 

 

 

** 모든 사진은 CANON EOS M5 + EF-M 22mm로 직접 촬영했습니다.

불펌은 안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