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삼척 숙소/감성 숙소] 해외에 온 듯한 느낌인 독채 풀빌라 사유의 숲(sayu forest)

by NOKOK 2023. 4. 12.

사유의 숲(Sayu forest)

강원 삼척시 뒷나루길 276-5
독채 풀빌라(온수풀 비용 포함), 바비큐 가능, 기준인원 2인 최대 4인

 

코로나가 시작되고 나서 모임통장에 돈이 쌓이고만 있었다. 코로나가 끝날 기미가 보이지 않고 해외여행을 하려고 했던 대신 국내에서 아주 호화로운 여행을 하자로 바뀌고 그 대안은 비싼 풀빌라에서 2박 3일을 보내자가 되었다.

 

그렇게 해서 첫 번째로 선택된 숙소는 삼척의 사유의 숲. 인스타에서 오픈한지 얼마 되지 않았을 때 발견해서 저장해 놓고 친구들한테 보여주자마자 합격목걸이를 받았다. 문제는 피켓팅...! 이런 예쁜 숙소에 가고싶은 사람은 나만이 아닐 테니 오픈과 동시에 마감되는 기적같은 일이 일어났다. 결국 우리는 9월에 가기로 결정했고 자정에 컴퓨터 앞에서 대기 타다가 폭풍 클릭으로 예약에 성공했다. 연박은 하루를 예약한 후 몇일까지 연박하겠다고 연락드리면 된다. 예약은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숙소를 선택하는데 있어서 필수로 고려했던 점은 1. 풀빌라 2. 바비큐 두 가지였는데 거기에 플러스로 독채, 그리고 인테리어까지 뭐 하나 빠지는 게 없던 숙소였다. 다만 단점은 숲이 가까이 있어서 벌레가 많다는 점과 내가 가기엔 삼척이 좀 멀었다는 것 두 가지다. 하지만 벌레는 이미 예약할 때부터 주의사항에 적혀있어서 그 정도의 불편함은 감수할 수 있었다. 아침에 눈 떠서 수영하려고 열심히 수영장에 빠진 벌레를 잡았는데 그 마저도 신났던 기억이 난다. 일단 숙소 들어가자마자 동영상으로 숙소 전체를 담았다.

 

 

숙소 전체를 찍은 동영상.

 

거실

 

이미 맥주를 마셔서 지저분해진 식탁이지만 저 오른편으로 보이는 2층에 침대가 또 있다.

 

 

오른편에 복층으로 올라가면 침대가 하나 더 있는데 복층에서 빔프로젝터로 영화를 볼 수 있다. 그냥 하나하나 신경을 안 쓴 부분이 없다는 것. 인테리어는 화이트와 우드톤으로 장식들도 발리를 연상시키는 것들로 꾸며져 있어서 해외에 온 것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다. 해외를 못 가니까 해외 같은 숙소를 가자고 했던 만큼 만족스럽던 숙소였다. 

 

 

침실

 

옷걸이마저 너무 감성 넘쳐

 

 

침실에서 바로 보이는 베란다를 열면 밖으로 나갈 수 있고 거실에도 밖으로 이어지는 문이 있다. 벌레만 아니면 사실 침실 문 활짝 열고 놀고싶지만 아무래도 뒤편에 대나무 숲이 있어서 벌레가 많이 나올 수 있다.

 

 

문 오른쪽이 바로 침실이다.

 

야외 자쿠지. 감성터져...

 

야외 쇼파와 바비큐

 

 

우리의 수영장

 

 

 

이 숙소의 킥은 수영장이라고 봐야한다. 사실 그렇게 큰 편은 아니지만 두세 명이서 놀기에 충분한 크기고 물이 계속 순환하고 있어서 미온수로 밤까지 내내 즐길 수 있다. 게다가 숙소의 인테리어에 수영장의 구불구불한 모양 그리고 색깔까지 너무 예뻐서 숙소 들어가자마자 심쿵할 수 있다. 2박 3일 동안 수영장을 아주 알차게 즐긴 것 같다. 

 

 

수영장 보면서 맥주를 마셔도 즐겁거든요.

 

카메라와 맥주. 역광이라 화질은 좋지 않다.

 

튜브는 숙소에 있는 튜브다. 핑크색이라 수영장의 푸른색과 대비되서 더 이쁘다는 것.

 

사 온 와인과 내 선글라스.

 

또 맥주. 수영하고 맥주마시고의 반복이었달까.

 

거실이랑 바로 연결되어있어서 물멍하기 좋다.

 

 

수영장 앞에 빈백이 놓여져 있는데 빈백에 앉아서 수영장을 보고 있으면 괜히 기분이 좋아진다. 수영장 바로 뒤로 가면 그 자쿠지가 있는 야외가 나오는데 야외에서 바비큐를 할 수 있게 테이블과 소파가 있다. 여기서 또 바비큐 해줘야 휴가의 완성.

 

 

큰 한상차림

 

해 지고나서 야외 바비큐 풍경이 너무 이국적이면서 한국적이다. 모기향이 킬링 포인트.

 

숙소에서 찍은 사진들. 이런거 찍어줘야한다길래 아주 열심히 찍었다.

 

 

국내에서 해외 간 기분 느끼고 싶으면 무조건 사유의 숲이다. 정말 조금만 더 가까웠어도 한번 더 갔을 것 같은데 휴가로 맘먹고 가야하는 곳이라 아쉬울 뿐이다. 그렇지만 강원도에 갈 계획이 있는데 풀빌라 가고 싶다고 생각이 든다면 꼭 사유의 숲 한 번 도전해 보라고 말하고 싶다. 물론 피켓팅을 이겨내고 가야 하는 게 좀 어렵긴 하지만 또 숙소에 진심인 사람들에게 꼭 가보라고 말하고 싶다.

 

예약 꿀팁은 따로 없고 그냥 빨리빨리 클릭해서 빨리 들어가면 된다. 정말 하나도 도움이 안 되는 꿀팁. 정말 운이 좋았던 것 같고 다시 하라고 하면 나도 예약 실패 할 것 같다. 지금은 물론 해외여행이 풀려서 더 좋은 데 갈 수 있을지도 모르겠지만 코로나가 한창이었던 그때 힐링이었던 숙소였다.

끝.

 

 

사유의 숲 홈페이지 ▼ https://sayuforest.co.kr/

 

사유의 숲

상상이 섞인 풍경이 그려진 공간_사유의 숲

sayuforest.co.kr